다 함께♡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 하나님의 교회 어머니하나님) 본문

엘로힘 하나님/새예루살렘 어머니 하나님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 하나님의 교회 어머니하나님)

봄날7777 2024. 9. 11. 22:07

안녕하세요 ^^
성경에는 아브라함 개인의 가정사가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브라함 가정에서 누가 아브라함의 모든 유업을 물려받을 수 있는 상속자가 되는지가 비교적 자세히 기록되어 있는데요..
 
성경에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가 기록되어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를 통해서 누가 천국에 갈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의 예언을 통해서  우리가 어떻게 했을 때 천국 갈 수 있는 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자와 나사로의 비유의 말씀

 

한 부자가 있어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로이 연락하는데 나사로라 이름한 한 거지가 헌데를 앓으며 그 부자의 대문에 누워 부자의 상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배불리려 하매 심지어 개들이 와서 그 헌데를 핥더라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 고민하나이다
누가복음 16장19절

 
 

 
 
부자는 죽어서 지옥 갔지만 나사로는 죽어서 천국가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여기서 반드시 주목해야 할 구절이 있습니다.
 
나사로가 천사들에게 받들여서  누구의 품에 안겼습니까?
'아브라함'
 
지옥에서 고통 중에 있던 부자가 천국에 있는 나사로와 하나님을 보고 하나님을 어떻게  불렀습니까?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우리가 천국에 가면 하나님의 품에 안길 것이며,  아버지라고 불릴 수 있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런데 여기서 나사로가 아브라함 품에 들어가고,  부자가 아브라함을 가리켜 아버지라 부르고 있음은 곧
예수님께서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표상하고 있는 인물이라고 알려주고 계신 비유임을 알수있습니디ㆍ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표상한다면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는 보통 문제가 아닙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표상한다면,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는 하나님 가정의 역사를 말하는 것이요.

아브라함의 가정에서 아브라함의 모든 유업을 물려받는 상속자라는 것은,  장차 하나님의 가정 속에서 하나님의 모든 유업을 물려받을 수 있는 상속자를 나타내고 있음을 뜻하기 때문입니다(갈 3:29).

즉 천국 유업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을 알려주는 중요한 예언입니다.
 

아브라함 가정의 상속자 후보 세 사람

먼저 아브라함의 유업을 물려받을 수 있었던 후사는 세 명이 있었습니다.
엘리에셀 이스마엘 이삭이었습니다.
처음에 아브라함은 엘리에셀을 후사로 삼으려고 하였습니다.
 
엘리에셀
 

아브람이 가로되 주 여호와여 무엇을 내게 주시려나이까 나는 무자하오니 나의 상속자는 다메섹 엘리에셀이니이다 아브람이 또 가로되 주께서 내게 씨를 아니주셨으니 내 집에서 길리운 자가 나의 후사가 될 것이니이다.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그 사람은 너의 후사가 아니라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후사가 되리라 하시고
창세기 15장 2~4절 

 
아브라함은 자녀가 없기에 집에서 종 되었던 엘리에셀을 후사로 결정하여 하나님께 고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엘리에셀에 대해 어떻게 말씀하셨니까?
' 너희 후사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아브라함 가정에 개입하셨습니다.
왜 그러셨을까요?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는 단순히 한 개인의 가정의 역사가 아니라 누가 천국에 갈 수 있는 지를 결정짓는 중대한 역사였기 때문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 후사로써 조건이 있었습니다.
'네 몸에서 날 자'
아브라함의 자식이 되어야지만이 아브라함의 후사라 하셨습니다.
그래서 종이었던 엘리에셀은 가장 먼저 탈락되었습니다.
 
 
이스마엘
이스마엘은 하나님께서 말씀 주신 아브라함 몸에서 난 자였습니다.
 

하갈이 아브람의 아들을 낳으매 아브람이 하갈의 낳은 그 아들을 이름하여 이스마엘이라 하였더라 하갈이 아브람에게 이스마엘을 낳을 때에 아브람이 팔십육세이었더라
창세기 16장 15~16

 
하갈이 누구입니까?
본처였던 사라가 아니라 사라의 여종이었던 사람이었습니다.
즉 아브라함과 여종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이 이스마엘,  오늘날로 말하자면  적자가 아니라 서자였던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아브라함의 몸에서 날자라는 말씀에 충족된 조건이었습니다.
 
 

아브라함이 이에 하나님께 고하되 이스말엘이나 하나님 앞에 살기를 원하나이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아니라 네 아내 사라가 정녕 네게 아들을 낳으리니 너는 그 이름을 이삭이라 하라 내가 그와 내 언약을 세우리니 그의 후손에게 영원한 언약이 되리라 
창세기 17장 18-19절

 
 
시간이 흘러서 아브라함은 이스마엘을 후사로 삼고자 하나님께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아니라'라고 말씀하시면서 '네 아내 사라가 정녕 네게 아들을 낳으리니 너는 그 이름을 이삭이라 하라'라고 하셨습니다.
 
이스마엘이 탈락했던 그 이유가 무엇이었습니까?
비록 아브라함의 자식이었지만 어머니가 사라가 아닌 종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하나님의 약속대로 자유자인 아브라함과 자유자인 사라 사이에서  이삭이 태어나게 되었고, 이삭이 모든 아브라함의 유업을 물려받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아브라함의 가정 역사인데요.
 

이삭이 후보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

그런데 아브라함의 가정의 역사가 누가 천국 갈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예언이라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이 세 사람 가운데서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후사로써 천국갈 수 있는 것일까요?
모든 유업을 물려받았던 이삭과 같은 자녀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앞서 나왔던 엘리에셀과 이스마엘은 왜 후사가 되지 않았으며, 왜 마지막으로 나왔던 이삭만이 후사가 되었는지 도표로 살펴보겠습니다.
 
 

 
 
엘리에셀은 아버지도 자유자인 아브라함이 아니었고 어머니도 자유자인 사라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후사가 될 수 없었습니다.  이스마엘은 아버지는 자유자인 아브라함이었지만, 그러나 어머니는 종이므로 유업을 물려받지 못했습니다.
이삭은 아버지도 자유자인 아브라함이요. 어머니도 자유자인 사라였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유업을 물려받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스마엘과 이삭의  차이점이 무엇이었습니까? 자유자이신 어머니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장자 상속제도가 있었습니다. 아버지 계통으로만 본다면 14살이나 많았던 형이었던 이스마엘이 아버지의 모든 유업을 물려받아야만 합니다.
그러나 이삭이 모든 유업을 물려받게 된 결정적인 조건은 무엇이었습니까?
자유자이신 어머니의 존재였습니다. 
 
 
천국 가기를 바라는 우리도 누구와 같은 자녀가 되어야 할까요?
이삭과 같은 자녀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도 반드시 누가 계셔야 합니까?
자유자이신 어머니께서 반드시 계셔야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하나님의 후사가 되는 절대적 조건은 하늘 어머니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누구라고 하였습니까?
'자유자이신 곧 우리  어머니라'였습니다.
 
성경을 봤더니 구원받을 성도인 우리에게도 누가 계십니까?.
어머니이긴 어머니인데 자유자이신 어머니께서 계신다고  하셨습니다.
자유자이신 어머니.
영적으로 바라봤을 때 모든 사람들은 죄를 지었고 죄에 종노릇 하면서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자유자라는 것은 어떤 의미입니까?
모든 죄에서 자유로운 자이신 하나님이십니다.
곧 구원받을 성도들에게 어머니긴 어머니인데 우리 어머니 하나님께서 계신다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아버지하나님을 표상하고 있고, 아브라함의 후사는 하나님의 후사를 표상한다고 예언하였습니다.
결국 아브라함의 가정의 역사를 통해, 우리들이 천국 유업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누구의 자녀가 되어야 받을 수 있는 조건임을 알려주는 예언이었을까요?
어머니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야 합니다.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
갈라디아서 4장 28절

 
 
이삭이 누구를 통해서 유업을 물려받게 되었습니까?
자유자였던 사라에게서 받았던 것처럼 우리도 동일하게 우리의 천국유업이 하늘어머니를 통해서 주어지기 때문에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라  하였습니다.
 
전 세계 수많은 교회가 있지만 어머니하나님을 믿고 있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 외에는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교회만이 어머니하나님을 믿고 있고 , 모든 천국 유업을 물려받을 수 있는 성도들이 되겠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 사람들 중에는 어머니하나님을 믿고 있는 것보다 믿지 않는 자들이 훨씬 많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어머니하나님을 믿는다는 이유로 우리를 비방하고 핍박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역사도 이미 아브라함의 역사 속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 때에 육체를 따라난 자가 성령을 따라난 자를 핍박한 것 같이 이제도 그러하도다 그러나 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뇨 계집 종과 그 아들을 내어 쫓으라 계집 종의 아들이 자유하는 여자의 아들로 더불어 유업을 얻지 못하리라 하였느니라 
갈라디아서 4장 29-30절

 
 
과거 이스마엘이 이삭을 못살게 굴어왔습니다.
마찬가지로 오늘날 어머니하나님을 믿지 않는 세상 교회에서, 오늘날 진리대로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를 비방하며 훼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과거 이스마엘과 이삭 역사 가운데서 이삭을 희롱 하고 핍박했던 이스마엘과 하갈의 결과가 어떻게 되었습니까?
아브라함의 집에서 내어 쫓기게 되었고 유업을 얻지 못하였습니다.
이것이 무엇을 말하는 그림자로 보여준 역사였을까요?
오늘날 성경대로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를 핍박하는 사람들은 성경의 예언처럼  끝내는 멸망당하게 됨을 보여주는 예언입니다.
이삭과 같은 어머니하나님의 자녀가 잠시 핍박이  있으나  결국 모든 유업을 받게 됩니다.
 
 

그런즉 형제들아 우리는 계집종의 자녀가 아니요 자유하는 여자의 자녀니라
갈라디아서 4장 31절

 
 
이삭이 그 부모님의  모든 유업을 물려받을 수 있었던 것은, 이삭의 능력과 지혜가 뛰어났기 때문이 아니라  오직 그의 신분이 오직 아버지도 어머니도 자유자였기 때문이었습니다.
 
오늘날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자유자이신 아버지 안상홍 하나님과 자유자이신 어머니하나님의 사랑하는 자녀이기 때문에 주어진 축복입니다.
 
이삭과 같은 자녀로서 능력 있고 지혜 있어서  하늘 유업을 이을 상속자가 된 것이 아니라 , 오직 어머니하나님의 자녀이기에 받을 수 있었던 어머니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아버지 안상홍님 어머니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